토글 on (모디파이어 리스트 밑, 왼쪽 아이콘) - 터보스무스 적용된 모델링 확인하면서 수정 가능
*주의 : 이렇게 작업하면 엣지, 폴리 모양이 예쁘게 나오지 않을 수 있음. 이런건 나중에 따로 정리 작업 해줘야함
- 터보스무스 2번씩 들어가게 수정
- 오브젝트 피봇 전부 센터로 옮김
- 오브젝트 뒷면 폴리곤 지워줌 (불필요한 데이터)
- 시메트리 다시 작업 (미러->직접 오브젝트 옮기는 방식으로 시메트리하면 안됨)
affect pivot only 키고
align 메뉴 선택 후 , 피봇 기준이 될 오브젝트 선택
옵션 설정


이런 식으로 피봇 중심 전부 옮겨줌. (중심의 잎을 기준으로)

그렇게 시메트리 해준다.
하다가 잘 안되는 오브젝트들은... (왠지 회전된 각도로 시메트리됨 / 중심에 맞춰놓은 피봇 무시하고 자기 위치에 시메트리됨)
플립 후 시메트리했더니 됐다거나 / 리셋 엑스폼 했더니 됐다거나...하는 경우가 많았다. 정확히 뭐가 문제였는지는...??
오브젝트의 포지션값에 문제가 있었던 것 같다..??
=> 시메트리 미러에서 위치를 조절하는게 아니라, 오브젝트의 피봇 위치를 설정해야함. 시메트리 미러는 건들지 않는 것이 좋음
- 잎 밴드
지난번에 막혔던, ㄴ자로 앉아있는 잎들 밴드 먹여줌. 밴드 적용 이전에 피봇 위치 꼭 확인하기
저번 작업 때 생겼던 문제의 80프로는 피봇을 신경쓰지 않아서 생긴 것 같다...
밴드는 직접 옵션 이리저리 만져보며 감 잡아야 함

- 위쪽 문양 수정
자료와 맞지 않는 형태 수정
토글 이용

이후 토글 끄고 폴리 형태 정리

자료 느낌이 최대한 나도록
위쪽 1자 로 뻗어나가기

이후 배치 / 로테이션 이용해서 잎이 감싸는 느낌 줌
가운데 x자 엣지 추가 후 볼륨감 주기

동그란 문양도 수정
틀이 한 겹 추가 (총 두 겹으로 보이도록)
안쪽 마름모꼴 엣지추가, 모양 다듬어주고 터보스무스
꽃잎 크기 키우고 로테이션 (앞쪽 방향으로 돌출되도록)
- 위/아래 단 추가 및 다듬기 / 주 문양에 밴드 주기


원본 모델링 백업 필수
과정 찍는걸 까먹었다...ㅠㅠ

- 양쪽 공간 밀어서, 가운데 공간 넓혀줌 / 중심 원형 공간도 같이 넓어짐 / 천장 높아짐 / 2층 높이 높임
- 공간 넓히며 바뀐 비율 따라서 원형 공간의 기둥 위치 맞춤

- 기존 지붕 삭제 후 수정, 벽쪽 오브젝트 엣지 익스트루드해서 천장 만듦

레퍼런스


라인으로 뽑아보기...
????????????
이건 어떻게 만들어야 하는걸까....
일단 동그랗게 휘는 큰 틀을 만든 뒤에
그 위로 라인 얹어버리기? 다시 시도
그전에 나름 구조 생각해보기



저 사이에 저렇게 틈이 남아도 되는건가???
역시 이 부분을 어떻게 모델링해야 좋을지 감이 잘 잡히지 않음

벌써 엣지가 안예쁨
동그라미 친 부분 처치곤란
하...........


버텍스를 자꾸만 덜 선택해서
뒷면 모양이 이상해진다ㅠ

삽질 끝에 실패
재도전 필요




빙 돌리다가 안에 실린더 껴넣어보았다.
음...

좀 더 정리했다
틈 사이에 위치한 버텍스들이 너무 많아서 번거롭다
이렇게 만들고 보니


표시한 부분이 처치 곤란해졌다
옆면 폴리곤 지워서 어떻게든 웰드 시켜줘야하나?

이전 단계 모델링 불러와서 표시한 부분 웰드

우그러진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