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목표
- 문양 수정 (7/29~7/30 완료)
- 기둥 헤드 완성 (완료?)
- 작은 문양 작업 (못함)
- +) 남는 시간에 간단한 오브젝트들 모델링 (못함..)
컨트롤+백스페이스 / 컨트롤+리무브 -> 엣지,버텍스 삭제
모델링 할 때 아웃라인 최대한 활용해보기?
0729 5시간 문양 수정
일단 터보스무스, 밴드 모두 지워줌
불필요한 폴리곤 삭제 (터보스무스 들어갈 것 고려해서)
시메트리 잘못된 것 수정
형태 수정...
문양 간격 조절
0730 3시간 문양 작업 (기둥에 두를 수 있도록)

(여기까지 함)
터보스무스 형태 체크 꼼꼼히 해야겠음
밴드 주고 터보스무스 적용 확인해보니 뒷면과 만나지 않는(뚫린) 면이 있어서 수정하고...
어색한 형태 보일때마다 수정하는데
시간이 꽤 걸렸다.
선생님이 수업시간 때 하신것처럼 아래쪽이 좀 더 좁게 휘는 형태를 만들고 싶었는데
음...잘 안됐다.
일단 질문으로 킵해두고
다른 작업도 할 게 많으니 큰 문양은 이쯤 마무리
*360도 밴드 돌린 후 / 끝과 끝이 만나는 부분은 직접 웰드해줘야함
*버텍스 일직선 맞추기 https://www.youtube.com/watch?v=zLWj1zryQkA

터보스무스 주고 버텍스가 튀는 애들은 그냥 둬도 괜찮은걸까
(작업 막바지서야 발견했다...)
앞으로
1순위 작업 : 기둥 헤드 만들기
2순위 : 작은 문양 작업
기둥 밑단 자료찾기
0731 1시간 15분 기둥 헤드 작업

라인으로 모양 잡아줌 / 가운데 실린더 / 뒷면 모두 지우고 형태 수정 시작

bevel 이용해 면 만들어줌 (높이 수치 0주고)

bevel 한번 더 줘서 면 뒤로 빼줌
살짝 비스듬한 것이 노말이 예쁘게 뽑히므로 bevel의 아웃라인 수치도 준다

바깥쪽 두께 조절 ( 굵었다가 안쪽으로 감길수록 얇아지게 )

형태 다듬고

옆면 익스트루드

일단 여까지
0801 : 3시간 / 헤드작업

가운데 심 제작
라인으로 모양 만듦 -> 말린 모양 다듬어줌 -> 뒷면 지움 -> 가운데 엣지 추가 -> 가운데 엣지 당겨서 볼륨 만들어줌

뒷면 익스트루드로 면 빼준 후, 캡으로 막고 -> 아웃라인 적용 -> 다시 뒷면 삭제 -> 모양 다듬음

여기까지..
0802 : 2시간 30분 헤드작업
0803 : 못했다
0804 : 7시간 헤드작업

이전에 작업한 것....실수로 터보스무스 적용하고 에딧폴리 주는 바람에 (심지어 백업본도 그상태라)
다시할 수 밖에 없었다. 제발 이러지말자

두께차이 주기

기둥 헤드 이어주는 부분
버텍스가 너무 많아서 혼란했다...뭘 옮기고 붙여야 할지 헷갈려서 시간 많이 잡아먹음

어떻게든 이어줬는데 나중에 보니 건드리지 말아야 할 엉뚱한 버텍스들도 옮겨져있어서 수정의 연속

헤드 아랫부분. 다 하고 보니 원형으로 작업했어야 했나 싶은...
근데 헤드가 중앙쪽이 안으로 움푹 파인 형태라
헤드 아랫부분 무늬가 뚫고 나오기도 해서 처리가 좀 곤란할 것 같다. 원형이면 더 심할텐데 ㅠㅠ
질문 정리
1.

터보스무스 후 이렇게 버텍스가 튀는 애들을 발견했는데
그대로 둬도 괜찮을까요?
2.

화면 회전 할 때의 팁이 있을까요?
화면이 너무 큰 범위로 이동/회전되어서 불편함을 겪는 바람에 소비되는 시간이 제법 되는 것 같아요ㅠㅠ
뷰 오른쪽 상단에 위치한 것을 주로 이용합니다 (캡쳐이미지)
3.

스케일을 이용해서 익스투르드할 때
정비율로 익스트루드 되지 않는데, 손으로 정리해주는 수 밖에 없을까요?
선생님은 아웃라인을 이용해서 하셨던 것 같은데...제가 하니 잘 안되네요ㅠㅠ
4.

왼쪽을 오른쪽 상태로 만져줄 때...
제가 하고 있는 방법이 괜찮은건지? 질문 드립니다!

엣지 익스트루드

버텍스 웰드

cut으로 사선 엣지 추가

불필요한 엣지 지워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