밴드 활용법을 잘 모르겠음
사용하려는데 옵션을 어떻게 조절해야할 지 몰라서
자꾸만 이상하게 휘고 뭣도 아닌 모양이 나오는 바람에... 일단 밴드 관련 작업은 보류하였다ㅠㅠ

단 위에 얹히는 잎 모양을 만들고 싶었는데...
(z축 방향, ㄴ자로 휘도록)

이게 뭐여 ㅠㅠ

밴드는 일단 포기하고 버텍스 수동으로 옮겨서 휘어보려고 했는데....더 알 수 없는 모양이 나와버렸다.
밴드 들어가는 부분은 일단 보류...했더니 매우 평면적인 작업이 되어버렸다...

line으로 잎부터 만들기 시작
전부 코너, 일직선으로 설정
라인 -> 렌더 -> 사각형으로 뽑음

에딧폴리 넣어주고 안쓰는 뒷면 폴리곤 삭제

버텍스 엣지 움직여서 모양 만들어주기
오브젝트에 머테리얼 하나 넣어서 오퍼시티 낮추고
뒷면 이미지 보이도록 하고 작업 진행
자꾸 엣지를 덜 선택하고 작업함....익스트루드 잘못 한 모습...

* bridge : 선택한 엣지 사이에(사이를 잇는?) 폴리곤을 만들어줌
잎 끝 표현하기 위해 엣지 추가
커넥트 / 버텍스 움직이기 반복하며 모양 만듦

뚫어놓은 뒷면 막아주고 폴리곤 선택한 다음 아웃라인 넣어줌 (아웃라인할때는 뒷면 꼭 막아주고 해야함)
뒷면 엣지 선택하고 스케일 키워서 익스트루드 하는 방식은
일정한 비율로 키우기가 힘들기 때문에 아웃라인을 쓰는 것이 나음
그렇게 아웃라인 이용해서 폴리곤 추가해주고..다시 뒷면 삭제하기


하이폴 올리기 전,
단단하게 각을 주고싶은 엣지 선택
엣지 프로퍼티스 - crease 값을 1로 준다.
이 값은 0혹은 1만 입력할 수 있는데
터보스무스 적용 시 0은 부드럽게 / 1은 엣지를 단단하게 잡아줌

잎을 감싸는 원은
둥근 느낌을 살리기 위해 실린더 꺼내서 변형 시키려다가...

하다보니 라인작업보다 번거롭고
저거 버텍스 옮기다보면 원형 느낌 다 죽을 것 같아서.

그냥 라인 꺼내서 작업해주었다


반복작업
뒷면이 기괴해진다던가...
많이 해보고 익숙해지면 해결되려나 싶기도...
잔실수를 줄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