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동안 만들 씬)



배경모델링은 구조물 반복의 연속


*석상

지블에 있는 기본 모델링 수정하는 경우가 많음 -> 다시 맥스 가져와서 칼,방패 등 작업 -> 다시 지블 데려가서 다듬고...


주름, 유리와 같은 느낌 맥스에서 내는건 불가능. 지브러쉬도 배워야함


지브러쉬 : 하나라도 같지 않게 하기 위해 (지루함x 기본 패턴화더라도 차이가 있게 하기위해. 한 블럭안에 모든게 반복되지 않도록)

(예쁜 노말을 내기 위한 중간 과정)


섭스 나오면서 좀 추세가 달라지긴 함. 섬세한 모델링을 못해줄 뿐이지 지브러쉬가 해주는거 다해줌) 



레퍼런스 서칭


*아트스테이션 (소소한 레퍼런스 서칭엔 핀터레스트)

커뮤니티 - 최근 올라오는 것들... 중 인기?

트랜딩 -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 위주로?

픽 - 라이크, 조회수 가장 높은 (출시게임, 출시될 게임, 영화...)

> 커뮤니티, 픽 위주로 보면 됨


하루 15-20분 레퍼런스 찾아서 보는 시간 가지면 좋음. 눈 높이기. 좋은거 저장


레퍼런스 서칭 매우 중요. 초반작업!!!!!!! 

생각하면서 / 분석 / 좋은게 생각난다면 접목, 대체 (다른 레퍼런스에서 가져온다거나)


처음 씬 분석을 잘 해야 나중 작업이 안엎어짐

그림을 그린다던가, 분석..해석..설계 단계 매우 중요


기둥-필러검색

기둥 머리 찾아보기

모델링 레퍼런스 미리 찾아보기 (레퍼런스에서 안보이는 부분들)

-> 기둥 큰헤드, 작은헤드, 무늬부분 (세가지 디테일 레퍼런스 찾아보기) (만들 수 있는 것 같은걸로)

-> 횃불 다른 스타일로 해도 될듯 

실제로 있는 건물들 참고해도 좋음, 성당 등


trim 벽이나 무늬를 노말로 뽑은 것 (찾아서 괜찮아보이는 무늬 가져가도 됨)


레퍼런스 서칭 중 단어 모르겠으면 구글 이미지 찾기로 레퍼런스 찾아도 좋음


언차티드(유적지) , 기어즈 오브 워 (중세+sf느낌의 구조물)



가모델링


와이어 균일하게 모델링하는거 중요


제작할 씬에는 기둥 헤더가 보일것임


유닛단위 : 유니티 기준으로 맞춰놓기 => 찾아보니 유니티에서의 1유닛 = 1미터m 


세그먼트 값 맞춰서 오브젝트 꺼내기    


180 사람 하나 세우고 그걸 기준으로 비율 맞추면 좋음


-


프로그램

*pureref : 레퍼런스 모으기 좋은 프로그램, 관리하기 좋음!

*메가스캔 - 스캔된 자료들? 제공해줌 1년 20만원

*지브러쉬 

*섭텐


사이트

텍스쳐 textures.com

아트 스테이션 https://www.artstation.com/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


숙제

가모델링 해오기(바닥이랑 큰 기둥만이라도, 할 수 있는데까지) 비율 신경써서

기둥 머리, 무늬 레퍼런스 서칭. 상의 후 어떤 것을 모델링할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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