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주동안 만들 씬)
배경모델링은 구조물 반복의 연속
*석상
지블에 있는 기본 모델링 수정하는 경우가 많음 -> 다시 맥스 가져와서 칼,방패 등 작업 -> 다시 지블 데려가서 다듬고...
주름, 유리와 같은 느낌 맥스에서 내는건 불가능. 지브러쉬도 배워야함
지브러쉬 : 하나라도 같지 않게 하기 위해 (지루함x 기본 패턴화더라도 차이가 있게 하기위해. 한 블럭안에 모든게 반복되지 않도록)
(예쁜 노말을 내기 위한 중간 과정)
섭스 나오면서 좀 추세가 달라지긴 함. 섬세한 모델링을 못해줄 뿐이지 지브러쉬가 해주는거 다해줌)
레퍼런스 서칭
*아트스테이션 (소소한 레퍼런스 서칭엔 핀터레스트)
커뮤니티 - 최근 올라오는 것들... 중 인기?
트랜딩 - 요즘 유행하는 스타일 위주로?
픽 - 라이크, 조회수 가장 높은 (출시게임, 출시될 게임, 영화...)
> 커뮤니티, 픽 위주로 보면 됨
하루 15-20분 레퍼런스 찾아서 보는 시간 가지면 좋음. 눈 높이기. 좋은거 저장
레퍼런스 서칭 매우 중요. 초반작업!!!!!!!
생각하면서 / 분석 / 좋은게 생각난다면 접목, 대체 (다른 레퍼런스에서 가져온다거나)
처음 씬 분석을 잘 해야 나중 작업이 안엎어짐
그림을 그린다던가, 분석..해석..설계 단계 매우 중요
기둥-필러검색
기둥 머리 찾아보기
모델링 레퍼런스 미리 찾아보기 (레퍼런스에서 안보이는 부분들)
-> 기둥 큰헤드, 작은헤드, 무늬부분 (세가지 디테일 레퍼런스 찾아보기) (만들 수 있는 것 같은걸로)
-> 횃불 다른 스타일로 해도 될듯
실제로 있는 건물들 참고해도 좋음, 성당 등
trim 벽이나 무늬를 노말로 뽑은 것 (찾아서 괜찮아보이는 무늬 가져가도 됨)
레퍼런스 서칭 중 단어 모르겠으면 구글 이미지 찾기로 레퍼런스 찾아도 좋음
언차티드(유적지) , 기어즈 오브 워 (중세+sf느낌의 구조물)
가모델링
와이어 균일하게 모델링하는거 중요
제작할 씬에는 기둥 헤더가 보일것임
유닛단위 : 유니티 기준으로 맞춰놓기 => 찾아보니 유니티에서의 1유닛 = 1미터m
세그먼트 값 맞춰서 오브젝트 꺼내기
180 사람 하나 세우고 그걸 기준으로 비율 맞추면 좋음
-
프로그램
*pureref : 레퍼런스 모으기 좋은 프로그램, 관리하기 좋음!
*메가스캔 - 스캔된 자료들? 제공해줌 1년 20만원
*지브러쉬
*섭텐
사이트
텍스쳐 textures.com
아트 스테이션 https://www.artstation.com/
핀터레스트 https://www.pinterest.co.kr/
숙제
가모델링 해오기(바닥이랑 큰 기둥만이라도, 할 수 있는데까지) 비율 신경써서
기둥 머리, 무늬 레퍼런스 서칭. 상의 후 어떤 것을 모델링할지 결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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